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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트렉스의 재무지표와 주가, 수급까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재무지표

 

모트렉스의 재무지표입니다.

매출은 2018년에 감소했다가 점점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구요.

영업어익도 2020년에는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당기순이익이 적자인 부분은 아쉽긴 합니다만 크게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현금흐름 측면에서는 투자를 위해 돈을 끌어다 쓴 모습입니다.

앞선 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중공업 부문 인수와 신사옥 건축에 현금을 많이 쏟아부은 것입니다.

자산,부채,자본 규모는 일정 수준에서 크게 변동은 없는 모습이구요.

적자기업이라 PER은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고, PBR은 2020년으로 넘어오면서 크게 높아진 모습입니다.

일반 제조업 수준의 PBR에서 갑자기 높아진 것은 성장가능성이 주가에 선반영 된 것일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2019년에는 상당히 높은 수준이었지만 2020년 들어오면서 그나마 안정적인 수준으로 내려왔네요.

영업이익 PER을 따로 기재한 것은 제가 영업이익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피어그룹인 자동차부품 회사들의 2020년 영업이익PER은 평균 61.84, 중간값은 14.23입니다.

자동차부품 관련주 중에서는 약간 고평가된 수준이겠습니다.

 

 

2. 주가

 

작년 한차례 큰 상승을 보인 후 올해 3월부터 지금까지 바닥을 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박스 상단을 두드리며 돌파하는 중요한 시점에 도달해 있습니다.

힘을 받아서 상승모멘텀을 이어갈지 박스권 장세를 이어갈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은데요.

특히나 스윙투자 하시는 분들, 그리고 그보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2분기 실적발표와 매크로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을 꾸준히 하면서 대응하셔야 하겠습니다.

 

3. 수급

최근 3개월 주체별 매매 동향

 

최근 3개월 동안 외국인과 기관은 총 20억 원 정도를 매도했습니다.

그 물량을 모두 개인이 받아준 모습이네요.

아직은 박스를 벗어날 때가 아닐 것 같기도 하구요.

요즘은 기관이나 외국인 없이도 주가가 펌핑되는 경우가 많아져서 개미파티가 열릴 수도 있겠습니다.

기관과 외국인이 빠진다는 것은 이보다 좋은 주식들을 찾았기 때문이겠죠?


오늘까지 5개의 글을 통해 모트렉스라는 기업에 대해서 간략하게나마 알아보았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성장할 가능성이 보이는 회사로 보입니다.

다만 요즘 핫한 분야가 너무 많아서 상대적으로 투자 매력도가 떨어지는 것 같구요.

최근의 재무상황도 그리 좋지는 않은 편이라서 저는 일단 투자유보로 가닥을 잡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장기적 비전을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지금 시점에서는 5,900원 이하로 내려오면 분할매수로 접근하시면 될 것 같구요.

다음주에 혹여나 박스 상단을 강하게 돌파하는 움직임이 있다면 추격매수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모트렉스에 대한 분석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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